Media
언론 속 파라메타, 파라메타 뉴스입니다.
Show more
미디어 내용
파라메타, 웹3 인프라 사업 본격 확장 위해 글로벌 노드 프로바이더 ‘알케미’, ‘퀵노드’와 맞손
2023-09-07
파라메타, 웹3 인프라 사업 본격 확장 위해 글로벌 노드 프로바이더 ‘알케미’, ‘퀵노드’와 맞손
- ‘파라메타 노드 매니지드 서비스’ 통해 블록체인 사용에 필요한 모든 인프라 제공
- 파라메타의 탁월한 웹3 기술력 및 풍부한 비즈니스 경험을 토대로 시너지 극대화
- 알케미, 퀵노드와의 협력 통해 기능적, 전략적 비즈니스 확장 지원
2023년 9월 7일, 서울 – 웹3 인에이블러(Web3 Enabler) ㈜파라메타(PARAMETA, 구 아이콘루프, 대표 김종협)가 글로벌 노드 프로바이더(Node Provider) ‘알케미(Alchemy)’, ‘퀵노드(QuickNode)’와 국내 최초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웹3(Web3) 인프라 사업 본격 확장에 나선다.
알케미와 퀵노드는 글로벌 점유율 1, 2위를 다투는 세계 최고 수준의 노드 프로바이더로, 파라메타는 지난 7월 알케미(Alchemy), 8월 퀵노드(QuickNode)와 각각 국내 최초로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자사의 웹3 인프라 사업 강화 및 차별화를 준비해 왔다. 알케미, 퀵노드와의 제휴를 바탕으로 한층 강화된 ‘파라메타 노드 매니지드 서비스(Parameta Node Managed Service)'를 통해, 파라메타는 각 이용자에 더욱 최적화된 기술 및 컨설팅을 제공하게 될 예정이다.
‘파라메타 노드 매니지드 서비스'는 가장 쉽고 편하게 블록체인을 사용할 수 있도록 경제적이고 파워풀한 노드 매니지드 기능 전반을 제공하는 최적의 블록체인 인프라 서비스이다. 글로벌 노드 프로바이더 서비스의 도입, 관리, Q&A 등 통합 관리를 지원하는 본 서비스는, 이용자에게 리워드 형태의 가격적 이점을 제공함으로써 노드 서비스를 직접 연결하는 것보다 합리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는 큰 강점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파라메타의 독보적 웹3 기술과 풍부한 경험, 비즈니스 역량을 기반으로 한 컨설팅 및 기술적 지원을 통해 이용자의 웹3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서비스 활용이 가능하다.
노드를 자체 운영할 경우 시간 소비, 전문 지식 및 기술 부재, 높은 유지 보수 비용, 안정성 문제, 신뢰성 및 지원 부족 등 다양한 어려움에 직면하게 되는데, 블록체인 사용에 필요한 모든 인프라를 제공하는 ‘파라메타 노드 매니지드 서비스'를 통해 이러한 이슈들을 손쉽게 해결 가능할 수 있다. ‘파라메타 노드 매니지드 서비스' 이용 시 국내 웹3 분야 최고의 R&D 전문 인력이 노드 운영의 전 과정을 포괄적으로 지원하며, 안정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연결 및 운영을 보장함은 물론 블록체인 운영 처리에 필요한 비용 또한 대폭 절감할 수 있다.
그간 파라메타는 ‘파라메타 노드 매니지드 서비스'를 바탕으로 글로벌 블록체인 프로젝트 ‘아이콘(ICON)’, 인터체인 NFT 플랫폼 ‘하바(HAVAH)’를 비롯해 B2B 대상 클라이언트의 노드 통합 관리를 진행하며 일찍부터 웹3 인프라 사업을 전개해 왔다. 이번 제휴로 보다 강력해진 ‘파라메타 노드 매니지드 서비스(Parameta Node Managed Service)'를 통해 이용자는 파라메타, 알케미, 퀵노드의 다양한 인프라 서비스를 낮은 비용으로 비즈니스에 최적화할 수 있다. 파라메타는 알케미, 퀵노드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기능적, 전략적 비즈니스 확장까지 지원하며 웹3 인프라 사업을 더욱 강화해 갈 계획이다.
김종협 파라메타 대표는 “노드 서비스 도입을 필요로 하는 기업이라면 ‘파라메타 노드 매니지드 서비스'를 통해 최고의 블록체인 인프라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고 강조하며, “파라메타의 전문적인 웹3 역량 지원이 기업의 웹3 비즈니스 전개에 날개를 달아 줄 것“이라 덧붙였다.
닉 월먼(Nick Wallman) 알케미 세일즈 및 파트너십 담당자는 “한국에서의 웹3 산업 확대에 큰 기대를 가지고 있으며, 가장 안정적이고 일관된 노드 서비스 제공을 통해 이러한 성장을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라 밝히며, “알케미와 파라메타의 파트너십을 통해 웹3 스타트업은 비즈니스를 확장하고 시장 수요를 따라잡는 데 필요한 블록체인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 전했다.
닉 앤서니(Nick Anthony) 퀵노드 채널 파트너십 담당자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파라메타 노드 매니지드 서비스' 강화에 이바지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아시아 시장에서 블록체인 기술이 기존 산업과 지속적으로 통합되고 있는 가운데, 양사의 제휴는 웹3 제품 전략을 성공적으로 구현하기 위한 핵심이 될 것"이라 힘주어 말했다.
해당 서비스 도입은 현재 파라메타 공식 홈페이지 신청(https://www.parametacorp.com/nodemanagedservice/) 및 이메일 접수([email protected])를 통해 가능하다.